소스복사하기
목차 |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영역 2. 비고 |
본문내용 |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4/19 그림자를 보고 동물을 맞추는 게임으로 팀을 나누고 규칙을 이야기해 게임을 시작하는데 OO이는 출발선에서 선생님이 아직 출발하라는 신호도 안했는데 뛰어가 카드를 잡고 돌아 와 좋아한다. 다시 할때는 선생님의 신호에 움직일 수 있게 이야기하였더니 고개를 끄덕이며 기분 좋아 하였다. 해석: 규칙을 잘 지키지는 않았지만 이겼다는 즐거움으로 뭐라 할 수 없어 게임을 할 때 규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다시한번 전체 유아들에게 이야기하였다. 2) 의사소통 영역: 4/14 종이를 찢서 글자 구성을 하는데 조금 어려운지 인상을 찌뿌리고 가위질을 하다 선생님에게 “너무 어려워요~ 안해면 안돼요“하며 하지 않으려 하였다. 해석: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회피하려는 경우가 있다. 우진이도 쉽게 잘하고 싶은데 잘 안되어 하기 싫어 한 것 같다. 3) 사회관계영역: 4/29 점심시간 먼저 밥을 먹은 친구가 치카를 하려는데 치약이 없다고 이야기하자 밥을 먹다 말고 “내가빌려줄게”라며 이야기해 친구가 “고마워”하며 고마움의 표현을 하였다. 그래서 인지 기분이 좋아져 하루 종일 즐거워하는 것 같아 보였다. 해석:친구에게 무엇이든 빌려 주고 싶었는지 사소한 것이라도 빌려 주고 나면 기분이 좋은지 선생님에게 자기 잘했냐며 물어보고 잘했다 이야기하면 다른 친구들도 빌려 주려 하는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