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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기본생활관찰 1) 식습관 2) 배변습관 3) 수면습관 2. 발달 영역별 관찰 1) 신체 2) 언어? 인지 3) 사회? 정서 |
본문내용 |
<기본생활관찰> 식습관:11/10 반찬을 먹고 매운지 ‘아~매워~물!’하고 말하는 OO. 교사는 밥과 반찬을 같이 먹어야 맵지 않으니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알려준다. 해석: 반찬을 다 먹고 나서 맨밥을 먹으려 한다. 배변습관: 11/19 ‘쉬~’하고 말하며 화장실 변기에 소변을 본다. 해석: 대변은 바지에 실수를 하나 소변은 이제 표현한다. 수면습관: 11/21 11시쯤 되면은 피곤해서 칭얼거림이 많은 OO. 이부자리를 펴고 눕혀 주면은 일찍 잠이 든다. 해석: 피곤해서 잠이 들긴 하지만 특강활동을 하지 못한다. <발달 영역별 관찰> 신체 11/14 풍선을 위로 올려주고 잡아보라고 하니 몇 번 실수하더니 요령이 생겨 두 손으로 받는 모습이다. 해석 : 소근육보다는 대근육활동을 좋아한다. 언어. 인지 11/3 집에서 장난감을 가지고 온다.‘OO야~장난감은 버스에 놓고 내리고 집에 갈 때 가지고 가자~’처음에는 싫다고 하더니 장난 감 벨트도 채워주자니 놓고 내린다. 해석 : 다음날도 장난감을 등원 차량에 놓고 내린다. 사회? 정서 11/24 친구가 장난감을 빼앗으면 울면서 따라가서 때리는 OO다. 교사는 말리지만 끝까지 화가 안 풀린 모습이다. 해석 : 감정을 조절 할 수 있도록 교사가 도와준다. 비 고 잠이 많은 OO는 11시쯤 되면은 피곤해서 많이 칭얼거린다. 아침에 늦게 일어난 날에도 습관적이로 11시가 되면은 칭얼거림을 보인다. 특강활동까지 끝내고 잘 수 있도록 도와주고는 있으니 너무 힘들어하면은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근육에도 집중력이 있었던 OO가 2학기에 들어 대근육에만 활동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