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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롯데 자일리톨의 브랜드소개 2. 자일리톨의 블루오션 전략 3. 자일리톨의 마케팅 실패사례 4. 자일리톨 마케팅전략 (1)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 (2) 차별화 마케팅전략 (3) 역발상 마케팅전략 5. 마케팅 성과분석 |
본문내용 |
롯데 자일리톨 껌이 나오기 전에 모든 껌들은 종이 포장에 쌓인 납작한 직사각형 형태의 5개들이 팩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자일리톨 껌은 대용량 용기와 리필 봉지에 넣어서 껌을 판매하며 전통적인 껌의 패키지를 깨버렸습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이 사무실이나 승용차에서 손쉽게 껌을 집어 소비를 할 수 있게 하여 시장을 더욱 더 확대시켰습니다. 롯데제과는 한 통에 300원이였던 기존 껌 가격을 무려 70% 정도 인상하여 500원짜리 껌 시장을 만들었다. 트레이딩업 전략으로 국내 껌 시장을 두 배로 키우는데 결국 성공한 것이다. 롯데 자일리톨은 여기서 더 나아가 기존 500원짜리의 패키지를 조금 더 키워서 Big Pack이라는 컨셉으로 껌 시장을 500원에서 1,000원짜리로 또한번 트레디잉업 시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