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롯데 자일리톨 마케팅사례] 자일리톨 브랜드분석과 자일리톨 마케팅 성공,실패사례연구 보고서

다운로드: icon롯데 자일리톨.hwp


목차
1. 롯데 자일리톨의 브랜드소개

2. 자일리톨의 블루오션 전략

3. 자일리톨의 마케팅 실패사례

4. 자일리톨 마케팅전략
(1)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
(2) 차별화 마케팅전략
(3) 역발상 마케팅전략

5. 마케팅 성과분석
 
본문내용
롯데 자일리톨 껌이 나오기 전에 모든 껌들은 종이 포장에 쌓인 납작한 직사각형 형태의 5개들이 팩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자일리톨 껌은 대용량 용기와 리필 봉지에 넣어서 껌을 판매하며 전통적인 껌의 패키지를 깨버렸습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이 사무실이나 승용차에서 손쉽게 껌을 집어 소비를 할 수 있게 하여 시장을 더욱 더 확대시켰습니다.
롯데제과는 한 통에 300원이였던 기존 껌 가격을 무려 70% 정도 인상하여 500원짜리 껌 시장을 만들었다. 트레이딩업 전략으로 국내 껌 시장을 두 배로 키우는데 결국 성공한 것이다. 롯데 자일리톨은 여기서 더 나아가 기존 500원짜리의 패키지를 조금 더 키워서 Big Pack이라는 컨셉으로 껌 시장을 500원에서 1,000원짜리로 또한번 트레디잉업 시켰다.
2024-04-26 22:28:24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08 [0.0004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222824249975'; [0.0004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6476; [0.0011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6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