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전문가 시대의 도래원인 2. 가족전문가의 필요성 1)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2) 가족전문가의 필요성 3. 가족전문가의 양상 4. 가족생활교육사의 역할 5. 가족생활교육사의 전망 6. 본인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의 우리나라 가족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과거의 전통적인 가치관과 이와는 다른 새로운 가치관들이 혼재하면서 많은 가족문제를 경험하고 있어서 가족교육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가족생활교육은 개인과 가족의 발달을 돕는 공식적, 비공식적 서비스 활동으로 영아에서 노인까지 개인과 가족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높이고, 가족 및 사회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문제해결을 돕기 위해 개인의 잠재력을 계발하고, 강화시키는 평생교육으로 평생 발달적 접근이다. 급변하는 사회적 상황에서 나타나는 가족문제들은 개인의 성장과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안정에도 중요한 영향 요인이 되기 때문에 가족문제에 대한 예방과 문제해결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며, 또한 이에 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