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박카스 제품분석과 광고전략분석, 박카스 마케팅(SWOT,STP,4P) 전략분석, 박카스 향후 마케팅,광고전략 제안

다운로드: icon박카스.hwp


목차
1. 박카스 소개
(1) 박카스 제품소개
(2) 박카스의 핵심역량

2. 박카스의 발전과정

3. 박카스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박카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박카스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박카스 광고전략 분석
(1) 박카스 광고분석
(2) 박카스 광고의 성공요인
(3) 박카스의 광고효과
(4) 향후 광고전략제안

7. 결론 및 느낀점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본문내용
의약품인 박카스는 약국판매만 가능하다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 국내의 드럭스토어 매장이 많이 생기고 있는 추세이고, 소비자들의 이용도 많아지고 있다. 타겟인 젊은 층의 접근성이 높은 GS Watsons 또는 CJ 올리브영 내에 있는 약국과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전략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박카스만의 유통경로는 바로 루트세일 방법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루트세일은 제조업자가 중간 판매업자를 통하지 않고 직접 소매점과 직결하여 일정지역안의 일정한 소매점을 대상으로 순화판매를 하는 것이다. 이로인해 유통마진을 줄일 수 있다.
2024-04-26 22:33:5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1 [0.0006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223356549977'; [0.0006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3902; [0.00115]/[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3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