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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GS25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2. 편의점 시장상황분석 (1) 편의점의 성장배경 (2) 5 Forcec Model 분석 3. GS25의 고객만족경영 4. GS25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GS25 미래전략제안 (1) SWOT분석을 바탕으로한 전략제안 (2) 벤치마팅 전략제안 (3) 고객지향 마케팅전략 제안 |
본문내용 |
또한 GS25는 지역특성에 따라 점포를 슈퍼형, 베이커리형, 오피스형 등 다양화시켰다.동네 상권에는 야채, 과일, 양곡 등 100여가지가 넘는 신선식품과 할인점 상품 취급을 늘리고 가격도 슈퍼마켓 수준으로 맞춘 ‘슈퍼형 편의점’을 오픈하며,학원가와 오피스가에는 직접 빵을 굽는 ‘베이커리형 편의점’을 출점한다. 이곳에서는 베이커리 전문점처럼 빵을 하루에 5번 이상 직접 구워 판매하고 있다. 사무실이 몰려있는 곳에는 일반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없는 바인더, 스템플러, 포스트잇, 펀치 등 다양한 사무용품을 판매하는 ´오피스형 편의점´을 출점하고있다. 이밖에 유동인구는 많지만 공간이 협소하거나 임대료가 비싼 인천국제공항 등에는 ´무인편의점´이 설치되어 있다. 이와 같은 전략은 고객들의 소비태도 변화와 지역적 특성을 감안한 상품과 매장을 차별화해 소비자의 만족감을 높여주는 동시에 점포 운영자들에게도 경쟁력을 갖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