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영유아 극놀이 활동의 언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hwp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극놀이 활동의 개념 2. 극놀이 활동의 교육적 의의 3. 영유아 극놀이 활동의 언어의 교육적 가치 1) 영유아의 언어발달 촉진 2) 영유아의 언어표현 촉진 3) 언어의 조화로운 사용법 배양 4) 언어경험을 통한 간접체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유아의 극놀이 활동은 자기에게 영향을 주는 인물에 대한 모방인 동시에 창의적인 자기표현이다. 즉, 극놀이 활동이란 각각 다른 인간의 역할이나 여러 상황 등을 극으로 표현하는 놀이라고 볼 수 있다. 영유아들은 극놀이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스스로 자신에 대하여 어떻게 느끼는지를, 그리고 자기주변의 세계에 대하여 어떻게 느끼는지를 재현한다. 이런 영유아의 극놀이 활동에서는 전인교육을 지향하는데 영유아의 극놀이 활동은 종합 예술적 성격과 관련하여 다양한 발달영역에 걸쳐 효과를 줄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 극놀이 활동에 대하여 살펴보고 영유아 극놀이 활동의 언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