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다운로드: icon[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개념과 유형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유형

2.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1) 학교폭력의 원인
2) 학교폭력의 결과

3.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1) 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2) 인격성숙 우리 숲 프로그램
3) 또래상담 프로그램
4) 무지개 프로그램
5) 청소년 경찰학교 프로그램
6) 입장 바꿔 생각해 봐!
7)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8) 시우보우
9) 내가 바로 지킴이

Ⅲ.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Ⅰ. 서론

청소년기는 새로운 것에 적응하는 불안의 시기이며, 급격한 성장은 신체적 변화에의 적응과 성인기로의 생활 확대에 따른 적응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이 시기는 심한 감정 변화로 상황을 잘 극복하지 못하면 폭력행동으로 나타나게 된다. 학교폭력은 가해자와 피해자의 구분이 불분명하다. 학교폭력은 가해학생과 피해학생이 같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언제라도 상호 간에 폭력이 행사될 수 있고 가해자와 피해자의 구분이 어려운 경우가 많고, 피해학생이 피하려고 하여도 피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용이하지 않다. 또한 피해학생이 폭력 행위를 학습하거나 모방함으로써 가해자가 되기도 한다. 폭력의 배경과 원인이 복합적이고 매우 다양하며 예외적인 현상도 많고 새로운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학교폭력이 갈수록 저연령화 되는 추세로 21.1%가 초등학교 때 처음으로 학교폭력을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최근에는 정서적인 폭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단순한 신체 폭력이 아닌 강제적 심부름, 사이버 폭력, 성적 모독 등 언어적, 정신적 폭력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속성을 지니고 있다.
2024-04-24 22:40:1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 [0.0004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4224016278418'; [0.0004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3617; [0.0013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3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