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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먹방의 개념 2. <삼시세끼> 분석 1) <삼시세끼> 프로그램의 개요 2) <삼시세끼>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 3) <삼시세끼> 프로그램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분석 3. <백종원의 3대천왕> 분석 1) <백종원의 3대천왕> 프로그램의 개요 2) <백종원의 3대천왕>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 3) <백종원의 3대천왕> 프로그램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분석 Ⅲ. 결론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람들이 음식을 먹고 있는 것은 인간의 원초적 생물학적 요구이다. 이에 따라 음식 정보 전달은 구전에서 활자로, 현대에는 TV, 인터넷, SNS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달되고 있다. 예전에는 텔레비전의 요리프로그램은 주로 여성 요리사가 나와 단순히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주는데 중점을 두었다. 최근 '먹방'과 '쿡방' 프로그램은 점점 인기가 늘어나 '먹방(먹는 방송)'과 쿡방(요리 방송)이 TV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먹방'이 대세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최근 우리나라 경기가 불황이라 비싼 외식을 하기 힘들고,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에 이들이 '먹방'을 보면서 쉬운 조리법을 배우는 것이다. 다양한 '먹방'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된 레시피를 보고 시청자들은 간편하게 따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이다. 본문에서는 “삼시세끼”, “백종원의 3대천왕”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고, “삼시세끼”, “백종원의 3대천왕”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분석하도록 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