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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 상품 및 크루즈 산업의 이해 [Cruise Deals and understanding of the cruise 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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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크루즈란 ?
페리 (Overnight Ferries) – 교통 수단
세계 크루즈 시장
선사별 포지셔닝
공급 분포
아시아/태평양 시장 –현황
아시아 시장 - 2013년 운항 선사
한국 시장 – 인바운드 (기항)
한국 시장 – 년도별/항구별 크루즈 기항 횟수
한국 시장 – 크루즈 전용 부두/터미널 현황
아시아 – 크루즈 전용 부두/터미널 현황
한국 시장 – 아웃바운드 & 모항 프로그램
크루즈 실제 (로얄캐리비안 오아시스호 – 세계 최대 22만톤)
 
본문내용
페리 (Overnight Ferries) – 교통 수단
육상, 항공운송 등과 같은 해상 운송 수단 개념
 항공운송의 저가 대안 운송수단, 항공 서비스 불가 도서 운항
 지점 간 편도 이동 목적
 상당 수준의 차량 및 화물 적재 전용 공간 운용
 제한적 숙박 시설 (이동 중 숙박 자체 기능에 초점)
 F & B 시설 제한적
 오락, 휴양 공간 제한적
 1박 2일 운항이 대부분 (ex, 오후 탑승 / 익일 오전 하선)

크루즈 산업
 전 세계적으로 총 350 여척의 크루즈 운항
 세계4대 크루즈 그룹선사가 전체 시장의 80% 이상 차지 (침상 수 기준)
 카니발코퍼레이션 : 총 10개 브랜드 101척 운항 (뉴욕증시상장)
 로얄캐리비안크루즈 : 총 6개 브랜드 41척 운항 (뉴욕증시, 오슬로증시 상장)
 NCL/Star 그룹 : 총 2개 브랜드 16척 운항 (NCL 뉴욕증시 상장)
 MSC 크루즈 : 총 12척 운항


부 산
 영도구 동삼동에 크루즈 전용 부두 1면(14만톤급 수용), 전용터미널
 2014년 말까지 부산 북항 재개발 - 크루즈/여객 전용 부두 건설
 제 주
 제주 항에 크루즈 전용 부두 1면(14만톤급 수용)
 화순항 텐더 가능, 서귀포 인근 크루즈 전용 부두 건립
 인 천
 내항 부두, 여객 터미널 사용 (5만톤급 갑문 – 폭 36m, 길이 346m)
 북항 대안 사용 중
 2014년, 2016년까지 송도 인근 크루즈/여객 전용 부두 건설
 여 수
 크루즈 전용 부두 1면, 전용 터미널
 인근 항로 준설 미비로 최대 7만톤 입항 한계

2024-04-19 10:46:10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6 [0.00055]/[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104610165628'; [0.00058]/[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2642; [0.0012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2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