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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크루즈 상품 및 크루즈 산업의 이해 [Cruise Deals and understanding of the cruise industry].pptx
목차 |
크루즈란 ? 페리 (Overnight Ferries) – 교통 수단 세계 크루즈 시장 선사별 포지셔닝 공급 분포 아시아/태평양 시장 –현황 아시아 시장 - 2013년 운항 선사 한국 시장 – 인바운드 (기항) 한국 시장 – 년도별/항구별 크루즈 기항 횟수 한국 시장 – 크루즈 전용 부두/터미널 현황 아시아 – 크루즈 전용 부두/터미널 현황 한국 시장 – 아웃바운드 & 모항 프로그램 크루즈 실제 (로얄캐리비안 오아시스호 – 세계 최대 22만톤) |
본문내용 |
페리 (Overnight Ferries) – 교통 수단 육상, 항공운송 등과 같은 해상 운송 수단 개념 항공운송의 저가 대안 운송수단, 항공 서비스 불가 도서 운항 지점 간 편도 이동 목적 상당 수준의 차량 및 화물 적재 전용 공간 운용 제한적 숙박 시설 (이동 중 숙박 자체 기능에 초점) F & B 시설 제한적 오락, 휴양 공간 제한적 1박 2일 운항이 대부분 (ex, 오후 탑승 / 익일 오전 하선) 크루즈 산업 전 세계적으로 총 350 여척의 크루즈 운항 세계4대 크루즈 그룹선사가 전체 시장의 80% 이상 차지 (침상 수 기준) 카니발코퍼레이션 : 총 10개 브랜드 101척 운항 (뉴욕증시상장) 로얄캐리비안크루즈 : 총 6개 브랜드 41척 운항 (뉴욕증시, 오슬로증시 상장) NCL/Star 그룹 : 총 2개 브랜드 16척 운항 (NCL 뉴욕증시 상장) MSC 크루즈 : 총 12척 운항 부 산 영도구 동삼동에 크루즈 전용 부두 1면(14만톤급 수용), 전용터미널 2014년 말까지 부산 북항 재개발 - 크루즈/여객 전용 부두 건설 제 주 제주 항에 크루즈 전용 부두 1면(14만톤급 수용) 화순항 텐더 가능, 서귀포 인근 크루즈 전용 부두 건립 인 천 내항 부두, 여객 터미널 사용 (5만톤급 갑문 – 폭 36m, 길이 346m) 북항 대안 사용 중 2014년, 2016년까지 송도 인근 크루즈/여객 전용 부두 건설 여 수 크루즈 전용 부두 1면, 전용 터미널 인근 항로 준설 미비로 최대 7만톤 입항 한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