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에 따라 아동에게 수학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비교하시오

다운로드: icon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에 따라 아동에게 수학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비교하시오.hwp


 
본문내용
Ⅰ 서론
피아제는 유아의 능동적 활동을 강조하면서 유아 스스로 수학적 관계 탐색의 기회 제공이 중요하며, 정답을 찾는 것보다는 추론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게 인식하였다. 비고츠키는 유아들은 또래와의 놀이나 교사의 계획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수학적 이해의 과정을 경험하게 되며, 수학적 지식과 기술을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음으로써 수학적 인지 학습이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피아제이론과 비고츠키이론에 따라 아동에게 수학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비교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피아제이론에 따른 아동수학교육
1) 지식의 형태
지식의 형태인 사회적 지식, 물리적 지식, 논리•수학적 지식의 3가지 형에 따라 학습과정이 달라지만 모든 지식들은 상호관계가 있으며, 유아들의 경험은 세 가지 지식간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1) 사회적 지식
사회구성원들에 의해 만들어진 규칙 및 약속에 관한 지식을 말하며 물리적 지식과 더불어 발달할 수 있는 지식으로 사회생활을 해나가는 데 필요한 지식이다. 주변의 성인이나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형성된다.

2024-04-23 18:33:59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189 [0.00043]/[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3183359622041'; [0.00040]/[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2625; [0.0010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2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