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TV나 컴퓨터로 교육적인 내용의 동화를 본다면 어떤 영향력이 있을지, TV시청이나 컴퓨터의 활용을 통한 아동문학활동이 영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장점, 단점)에 대해

다운로드: iconTV나 컴퓨터로 교육적인 내용의 동화를 본다면 어떤 영향력이 있을지, TV시청이나 컴퓨터의 활용을 통한 아동문학활동이 영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장점, 단점)에 대해.hwp


 
본문내용
1. 교수매체, 시청각 매체의 개념

1) 교수매체의 개념
종래에는 교수매체를 좁은 의미로 한정시켜 교수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내용을 구체화하거나 보충하여 학습자가 학습내용을 명확히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하여 사용하는 모든 기계나 자료를 의미했었다. 그러므로 시청각 매체, 즉 시청각적 또는 언어적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시청각기재와 시청각교재를 뜻했다. 그러나 현대에 이르러 이러한 협의의 개념을 탈피하여 교수-학습과정에서 교수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학습자와 교수자 간에 사용되는 모든 수단을 교수매체로 생각해야 한다는 광의의 개념이 점차 지배적이 되어 가고 있다. 즉, 교수매체를 시청각기재와 교재뿐만 아니라 인적자원, 전달하는 메시지 내용, 학습환경, 시설 등 모두를 포함하는 포괄적이고도 종합적인 개념으로 보게 되었다(한정선 외, 2008).
2024-04-19 17:10:55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1 [0.00056]/[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171055368050'; [0.0005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2599; [0.00124]/[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2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