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청소년수련관.원,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의 청소년동아리활동, 방과후교실, 복지시설의 청소년프로그램운영자 등의 청소년지도자, 단 학교 동아리활동을 지도하지 않는 교사 제외) 1인을 면접하여 청소

다운로드: icon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
1) 청소년을 바라보는 올바른 가치관
2) 교수자 가르치는 전문가
3) 프로그램 개발자 프로그램기획, 요구분석, 프로그램설계, 프로그램운영 및 평가
4) 관리자-조직의 발전, 유지 프로그램 관리, 집행
5) 지역사회 지도자

2.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춰야 할 직업윤리

3. 면접한 청소년지도자의 역량과 윤리적 자세
1) 면접한 청소년지도자의 역량 측면
2) 면접한 청소년지도자의 직업윤리 측면

4. 청소년지도자 면접 후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지도자의 개념은 청소년 활동 조직이나 단체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청소년의 행동을 이끌어주고 도와주면서 청소년 개개인의 욕구에 관심을 갖고 계획 및 절차를 구체화 하여 실행하고 그 결과를 평가하여 집단의 유지 강화에 힘쓰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청소년을 주된 대상으로 삼아 그들을 만나는 사람으로서 청소년 관계의 전문지식을 습득한 전문 직업인 또는 자원봉사자로서 청소년 활동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을 면접하여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정리한 후,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고자 한다.
2024-03-29 21:19:5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01 [0.00040]/[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329211956187003'; [0.0004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1760; [0.00118]/[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1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