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hwp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 1) 청소년을 바라보는 올바른 가치관 2) 교수자 가르치는 전문가 3) 프로그램 개발자 프로그램기획, 요구분석, 프로그램설계, 프로그램운영 및 평가 4) 관리자-조직의 발전, 유지 프로그램 관리, 집행 5) 지역사회 지도자 2.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춰야 할 직업윤리 3. 면접한 청소년지도자의 역량과 윤리적 자세 1) 면접한 청소년지도자의 역량 측면 2) 면접한 청소년지도자의 직업윤리 측면 4. 청소년지도자 면접 후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지도자의 개념은 청소년 활동 조직이나 단체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청소년의 행동을 이끌어주고 도와주면서 청소년 개개인의 욕구에 관심을 갖고 계획 및 절차를 구체화 하여 실행하고 그 결과를 평가하여 집단의 유지 강화에 힘쓰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청소년을 주된 대상으로 삼아 그들을 만나는 사람으로서 청소년 관계의 전문지식을 습득한 전문 직업인 또는 자원봉사자로서 청소년 활동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을 면접하여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정리한 후,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