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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케미컬족을 위한 천연살균제 화장품 핸드메이드 교육사업

다운로드: icon노케미컬족을 위한 천연살균제 화장품 핸드메이드 교육사업.hwp


목차
Ⅰ. 아이디어 개요 3P~
1. 아이디어 설명 3P
2. 아이디어 효과 3P
3. 아이디어 관련 사진 3P

Ⅱ. 사업성 분석 4P~
1. 참신성 4P
2. 적합성 4P

Ⅲ. 사업화 전략 5P~
1. 차별화 전략 5P
2. 마케팅 전략 5P
3. 성공 포인트 5P
4. 향후 발전방향 5P

Ⅳ. 부록 8P~
1. 창업 시 준비 및 유의사항 8P
2. 체크리스트 8P
3. 기타 참고사항 8P
 
본문내용
국민건강행복권이 위협받고 있는 가습기 살균제사건, 내 가족을 위한 또 다른 대책이 필요하다. 최근 옥시 등 가습기살균제 사태를 계기로 사회전반에 걸쳐 화학제품에 대한 경각심이 일어나고 있다. 가습기뿐만 아니라 평소 생각 없이 뿌리던 섬유탈취제, 미스트 등과 손 세정제 등에도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화학물질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것이다.
각종 SNS 상에서도 이러한 화학제품을 거부하는 움직임에 이어 신조어도 속속 등장하고 있고, 해당상품의 불매운동은 물론, 납품계약을 맺은 대형마트를 규탄하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네티즌들은 불매운동에 불을 지피며 옥시 제품들을 대처할 수 있는 타사 제품들을 정리한 사진들을 게시하고, 아예 화학성분이 들어간 생활용품들을 모두 쓰지 말자는 캠페인도 확산되고 있다. 다음소프트 빅테이터 팀이 최근 2011년 1월부터 2016년 6월초까지 트위터(93억건)와 블로그(7억건)를 분석해 화학제품에 대한 반응을 알아봤는데 특히 올해 들어 화학물질이 들어간 제품을 거부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노케미족’(No+Chemicals)이 SNS상에 처음으로 등장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화학물질이 들어간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베이킹소다와 식초 등을 이용해 머리를 감는 ‘노푸족’(NoPoo)에 대한 관심도 급증했는데 '노푸족'은 2011년 63회에서 지난해 5485회로 90배 가까이 뛰었다. 화학물질을 줄이고 자연 그대로의 성분을 살린다는 '친환경' '천연' 등 단어도 최근 5년간 평균 90만∼100만회를 넘나들며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을 보면 옥시사태로 발현된 소비자들의 인식변화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하나의 사회현상으로 받아드려지고, 소비성향도 바뀌어 나가고 있음을 인지할 수 있다. 우리 팀은 이런 변화에 맞춰 새로운 사업아이디어안을 구상해보았다.
2024-04-19 10:36:0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3 [0.0006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103608914673'; [0.0004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0767; [0.00118]/[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0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