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영화 마케팅 컨셉트 (Movie marketing concept)[유명감독 예술영화 임권택 감독 ‘천년학’ 사례 중심].pptx
목차 |
1. 마케팅 컨셉이 요구되는 배경 2. 마케팅 컨셉이란? 3. 마케팅 컨셉의 3가지 지향성 4. 영화 마케팅 컨셉트 사례 (순정만화) 5. 영화 천년학 마케팅 컨셉트 (유명감독의 예술영화) 6. 마케팅 (시장) 환경분석 /Market Environment Analysis 7. 3C’s 분석 8. 목표 Needs 시장 선정 9. 목표 Needs 시장 선정 + 마케팅 컨셉 확인 10. 마케팅 전략목표 (Strategic Goal of Marketing) 11. 마케팅 컨셉 (Marketing Concept, Brand Concept) 12. 마케팅 믹스 (Marketing Mix) 13. Comment (실제 집행의 분석 및 평가/제언) 14. 실제 집행과 나의 전략과의 비교 및 평가분석 |
본문내용 |
마케팅 컨셉이 요구되는 배경 *1946년 이후 GE에 의해 채용되기 시작한 마케팅 지향(marketing orientation)의 고객지향철학(customer oriented philosophy)으로서 *마케팅 컨셉(marketing concept)이 요구되는 배경을 살펴보면, 시장의 원리와 고객만족경영에 충실하여 고객집단이 지닌 욕구해소 *고객욕구의 다양화와 이질화 *공급과잉의 심화 *극심한 경쟁 *고객집단의 교육수준과 소득수준의 향상 *대량생산제품에 대한 구매저항의 심화 마케팅 컨셉이란? *“고객만족이란 궁극적인 목적을 위해 기업의 모든 노력과 주의를 집중시키는 것”으로서 (Nelson) *경제사회적 재화나 서비스에 고객의 다양하고 이질적인 욕구(desire)를 반영해나가는 것을 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