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ebay 이베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베이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한국,일본) 분석과 이베이 향후전망과 시사점연구

다운로드: iconebay 이베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베이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한국,일본) 분석과 이베이 향후전망과 시사점연구.hwp


목차
1. 이베이 Ebay 기업소개
(1) 이베이 기업개요
(2) 이베이 기업선정배경

2. 오픈마켓 시장상황분석

3. 이베이 SWOT분석

4. 이베이의 핵심경영전략

5. 이베이 일본진출 실패사례
(1) 이베이의 일본진출배경
(2) 일본진출 과정분석과 결과연구
(3) 일본시장 실패요인

6. 이베이 한국진출 성공사례
(1) 이베이의 옥션인수 성공
(2) 소비자 중심의 전략
(3) 현지화전략의 성공
(4) 동북아의 허브로서의 역할
(5) G마켓인수

7. 이베이의 향후전망과 시사점
 
본문내용
(1) 이베이의 옥션인수 성공
eBay 이베이 는 일본에서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는 새로운 전환점이 필요한 상황이였다. 아시아 시장 진출을 모색하던 중, 그 대상이 한국 (주)인터넷경매(現 옥션)가 된 것은 자연스러운 결과였다. 1999년 7월경 이미 옥션이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제의해왔고, 그 후 몇 차례에 걸친 회의 끝에 그 당시 공동마케팅에 관한 제휴를 맺은 상태였다. 1년여에 걸친 상호교류에 의해 상당히 많은 정보를 습득하였는데, 특히 옥션의 매매보호 장치를 비롯한 경매시스템과 기술력은 생각보다 뛰어났다. 거래의 신뢰도 확보가 중요한 과제인 아시아 시장에서 옥션의 시스템은 eBay 이베이 가 탐낼 만한 것이었다. 게다가 옥션이라는 회사는 지금 대만과 일본, 그리고 말레이시아에 진출하기 위해서 현지 업체들과의 협상을 최종 마무리 하는 단계에 있었다. 아시아 시장의 선점을 또 다시 다른 회사에 빼앗긴다면, 아시아 진출은 점점 더 어려워지는 상황이었고, 이때 eBay에게 옥션은 제휴의 대상이 아닌 지분제휴, 나아가 인수해야만 하는 대상이 된 것이다.
2024-04-25 16:30:35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07 [0.0004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163035631424'; [0.0004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57394; [0.00121]/[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57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