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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학업중단 청소년의 실태 1) 가정환경 또는 학교생활 부적응으로 인한 학업중단 2) 학업중단 청소년 실태조사 분석 2. 관련 문제점 및 대책 1) 소년범에 대한 처리 2) 학교 안과 밖 이분법적 분류를 통한 지원의 한계 3) 사회적 인식개선의 요청 4) 법망 밖 청소년에 대한 대책 5)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과 관련하여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재 우리나라 학생들의 학업중단율은 0.8%에 달한다. 매년 5만∼6만 명의 학업중단 청소년이 생기며 이 중 절반 이상이 학교를 떠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들에 대한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한 것으로 판단된다. 지난해 5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며 여성가족부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처음으로 이들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했는데, 학교 밖 청소년 절반 이상이 학업중단을 후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략)................... 이에 학업중단 청소년의 실태에 대해 좀 더 살펴볼 기회를 갖고자 한다. 더불어 이들 학교 밖 청소년과 관련된 문제점 및 대책에 대해서도 논하기로 한다. Ⅱ. 본 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