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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report 소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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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역사 예전에는 소주는 소주라 불리 운 게 아니라 아라키주 (亞刺吉酒) 라고 불렀다. 이것은 증류주의 발생과 관련 된 것으로 페르시아에서 처음 발단 되었다고 본다. 우리나라가 속해 있는 동방 쪽으로 전해져 오게 된 계기는 몽골인들이 페르시아의 이슬람 문화를 받아들이면서 증류방식에 의한 술을 함께 들여온 것이 계기가 되었다 보고있다. 우리나라로 직접적으로 들어오게 된 계기는 몽골제국 5대 군주 쿠빌라이에 의해 우리나라에 전해 지게 되었다. 고려 충렬왕 때 쿠빌라이가 군주였던 시절에 몽골이 일본과 전쟁을 하면서 몽골은 우리나라 개성을 거쳐 ,병참기지로 경북 안동으로 정하고 제주도를 전진 기지로 정했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개성 안동 제주도에 몽골식 아락이 알려지게 되었다. 그 후 우리나라에 정착된 아락이 지금 우리가 즐겨 먹는 소주가 되었다. 증류주를 아랍어로 아라그(Arag) 라 한데서 몽골어로는 아라키[亞刺吉]라고 하고 또 만주어로는 알키, 한국에서는 아락주 라고 불렸다. 아락이라는 말은 우리나라에서 소주를 제조하고 남은 찌꺼기를 아락 또는 아래기 라고 하며,평안북도 지방에서는 아랑주,개성지방에서는 아락주 라고 한다. 쉽게 설명 하면 아라비아(페르시아) 증류주 ‘아락’→몽골 →몽골식 아락 →고려시대 →고려식 아락 ‘소주도 탄생 →소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