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기업소개 2. 생산 및 노무관리 3. 미국시장진출배경 4. SWOT분석 5. 현지화 전략과 문제점 6. LEXUS의 등장 7. 마케팅전략 8. 성공요인분석 |
본문내용 |
6. LEXUS의 등장 0 도요타 브랜드의 육성전략과 브랜드신규전략 사이에서의 고민 "과연 도요타의 고급차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받아 들여 질 수 있을 것인가?“ 과거 일본 고급차인 크라운이 미국 진출 시 참패를 당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더욱 신중 0 왜 굳이 "렉서스(LEXUS)"라는 신규브랜드를 설립하였는가? 고급차는 합리성보다는 감성적인 "브랜드 애호도" 에 의해 구매 소비자는 자동차 + "부와 명예의 상징" 이라는 이미지도 함께 구입 높은 브랜드 애호도를 갖게 하고 이는 반복적, 습관적인 구매로 나타남 신규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따른 막대한 자금투자를 감수하고서라도 고급차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렉서스를 런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