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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건강관리서비스란? 2. 건강관리서비스는 왜 필요한가? 3. 건강관리 서비스란 어떤 상품인가? 4. 건강관리 서비스는 기존의 의료서비스와 어떤점이 다른가? 5. 건강관리 서비스 기관과 의료기관의 차이점 6. 국내·외 건강관리 서비스 현황 [국내] 7.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주체 8. 건강관리서비스주요대상 9. 건강관리 서비스법과 간호사의 역할변화 |
본문내용 |
1. 건강관리서비스란? -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전 국민의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를 올바르게 제도화 하는 것으로 “건강관리 활성화 제도” 이다 <중 략> 4. 건강관리 서비스는 기존의 의료서비스와 어떤점이 다른가? 1) 기존의 의료서비스 - 질병 치료를 위해 발생하는 필수적 의료서 비스 증상 - 보건의료 종사자의 고도의 지식, 전문적 능 력, 기술 요구 - 의료 서비스의 질을 중시 - 주요 서비스: 질병의 치료, 간호, 예방, 관리, 재활 - 서비스 공급자: 보건의료 종사자 2) 건강관리서비스 건강관리 활성화 제도 - 치료보다는 질병의 예방과 조기진단, 건강의유지 및 증진에 초점 - 맞춤형 개인 건강관리 서비스 증상 - 주요 서비스: 개인별 맞춤형 교육, 영양, 운동, 상담, 모니터링 - 서비스 공급자: 의사, 한의사, 간호사, 영양사 및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