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임용고시 대비 교육학 문제Part1

다운로드: icon임용고시 대비 교육학 문제Part1.hwp


목차


1. 정보처리이론과 구성주의
2. 행동주의ㆍ인지주의ㆍ구성주의
3. 공격행동지도
4. 문제행동과 행동주의 기법
5.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6. 창의성
7. 장의존형ㆍ장독립형
8. 메타인지
9. 앳킨슨의 동기이론
10. 숙달목표형과 수행목표형
11. IQㆍ기대가치이론ㆍ욕구위계이론
12. 인간중심상담
13. 자기주도적 학습과 오슈벨의 설명식 수업
14. 켈러의 ARCS이론
 
본문내용


1. 정보처리이론과 구성주의
A)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지문) 김 교사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대단원 ‘개인과 국가’의 소단원 ‘시민의 권리ㆍ의무와 사회 질서’를 가르친다. 오늘의 주제는 ‘범법 행위에 대한 처벌과 사형제도’이다. 먼저 지난 시간에 다루었던 소단원 ‘사회질서’와 관련한 내용들에 대하여 학생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한다. 자발적으로 대답을 한 학생들에게 칭찬과 미소를 보여준다. 이어서 오늘의 수업목표를 소개한다. 범법 행위에 대한 처벌이 어떻게 사회질서에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한 후, 학생들의 답변을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칠판에 표와 벤 다이어그램으로 정리한다.
2024-04-20 07:08:2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8 [0.0007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0070826489907'; [0.00049]/[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49943; [0.0010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49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