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사업소개 (1) 사업추진배경 (2) 창업목적 (3) 제품 및 아이디어 개요 (4) 사업기대효과 2. 창업회사개요 (1) 회사현황 (2) 제휴업체 3. 와인BAR 시장환경분석 (1) 업계 현황 및 경쟁사 분석 (2) SWOT분석 4. 창업 서비스소개 및 특징 (1) 서비스 주요내용 (2) 사업컨셉 (3) 차별성과 경쟁우위 5. 마케팅 계획 (1) STP전략 -시장세분화 -표적 시장 -포지셔닝 (2) 마케팅믹스 4P전략 -제품(Product) 전략 -가격(Price) 전략 -유통(Place) 전략 -판촉(Promotion) 전략 6. 사업 운영 계획 (1) 자금 운용 계획 (2) 자금 조달 방법 7. 재무 계획 (1) 주요 수익 모델 (2) 추정 손익계산서 8. 향후 사업계획 |
본문내용 |
A. 일반 와인의 색상과는 다른 특이하고 영롱한 선홍빛, 색상의 강도가 다른 제품의 종류가 다양함, 색상으로 우선 관심을 끌 수 있고, 특히 사진 촬영시 색상이 이쁨. -> 미관을 중요시 하는 고객의 니즈와 사진을 올릴 욕구 까지 충족. B. 드라이한 일반 와인의 맛을 보완하여, 향긋한 장미향이 감돌아 맛이 좋고,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좋아할 수 있음. 특히, 여성 고객들이 ‘이쁜 소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이를 SNS(facebook, 블로그)에 자주 공유하는 것에 대하여 착안 따라서 특장점을 총 3가지로 도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