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장예모감독영화

다운로드: icon장예모감독영화.docx


목차
1. 장예모 감독의 생애

2. 중국 민간 색채

3. 영화 색채의 상징성

4. 시대별 영화 소개

5. 대표영화 줄거리
1) 귀주 이야기
2) 인생

6. 제 5세대 영화

7. 상승하는 중국 영화 시장
 
본문내용
장예모 감독의 생애
중국의 영화감독. 1988년《붉은 수수밭》으로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대상을 받으며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시 각적인 면에서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중국적이면서 동시에 세계적인 영화를 지향하며 상업영화와 예술영 화의 경계를 허문 것으로 평가 받는다. 작품으로는《국두》, 《홍등》등이 유명하다. 국민당원인 아버지 때문에 문 화대혁명 때 비판을 받고 가족이 모두 베이징에서 멀리 쫓겨났다. 그곳에서 운동감각을 인정받아 야구를 할 수 있는 방직공장에 다니게 되었고 이것이 후에 《국두》(1990)를 찍는 데 도움이 되었다. 그러나 자기의 피를 팔아 카메라를 살 정도로 운동보다 사진에 관심을 가졌다. 본격적인 영화수업을 하려고 1977년 베이징영화학교에 지 원하였지만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낙방하였다. 그러나 40개의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문화부장관에게 보내 결국 입학을 허가받았다. 졸업 후 1984년 장쥔자오 감독의 《한 사람 여덟 사람》과 천카이거 감독의 《황토지》를 촬영 하였고, 1986년 우톈밍 감독의 《낡은 우물》에서는 남자주인공으로 출연하였다. 1988년《붉은 수수밭》으로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대상을 받으며 세계의 주목을 받는 감독이 되었다.

중국 민간 색채
민간색채는 가장 간단하고 가장 직접적인 방식으로 민간 의식 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한다.중국의 민간색채는 중국 사람들이 오랫동안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의 물질적 생활과 정신적 측면의 심미 수요를 만족시 키고,동시에 상서롭고 평화로운 생활을 간절히 바라며 재난을 피하려는 민속적 심리를 잘 드러낸다. 따라서 중국 에서 ‘복(福)’과 ‘수(?)’는 사람들이 동경하는 것이고 사람들의 가장 기본적인 문화의식이다. 장예모가 색채를 응 용하는데 있어서 대범하고,과장하며 명료한 민간적 색채로 관객에게 시각적인 충격을 가하는 것이 그의 특색이고, 그의 이러한 민간색채의 응용은 자연적이고 원생태(原生態)적이지만 인류사회,자연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어서 영 화로 하여금 주체성과 그 운미를 가지게 한다.
2024-04-25 10:37:45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3 [0.00043]/[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103745698643'; [0.00046]/[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49241; [0.00134]/[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49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