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카쉐어링업체 쏘카 SOCAR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쏘카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다운로드: iconSOCAR 쏘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쏘카 현 문제점과 .hwp


목차
1. SOCAR 쏘카 기업소개

2. 카쉐어링에 대해
(1) 카쉐어링의 정의
(2) 해외현황
(3) 카쉐어링 산업현황

3. 카쉐어링 시장환경분석

4.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
(1) SWOT분석
(2) 쏘카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3) 쏘카 마케팅믹스 4P분석
1) Product (제품분석)
2) Price (가격분석)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5. 쏘카의 현 문제점 분석

6. 쏘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7.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쏘카는 현대 카쉐어링 시장 업계 1위이다. 선발주자인 그린카가 주도하던 기존 시장을 제치고 최근 7개월간 1위를 하고 있다. 쏘카는 늘어나는 회원 수에 따라 작년 한 해에만 1,500대 차량이 추가했고 서비스 개시 3년 만에 업계 최초로 2천 대를 돌파했다. 세 번째로 다수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작년 말 회원 50만 명을 달성하고 올해 1분기에만 10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해 누적 회원수가 60만 명을 넘어섰다.
아직까지는 비록 서울과 경기 수도권에서만 국한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지만 현재 국내의 카셰어링 시장도 가파른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업체 수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서울과 수원, LH 등 지역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업체 또한 등장하여 카셰어링의 경제성, 환경친화성 이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2024-04-25 18:40:1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05 [0.00047]/[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184017599959'; [0.00046]/[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48909; [0.00112]/[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48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