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이유.hwp
목차 |
1.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2. 영유아수학교육의 내용 3. 영유아 교수-학습 원리 4. 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5. 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이유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보시오. 1.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1) 황정숙(1996)이 제시한 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 황정숙(1996)은 유아 수학교육의 목적을 네 가지로 제한하였다. ① 유아에게 수학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인식하고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여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가지도록 돕는다. ② 수․측정․비율과 더하기․빼기․곱하기․나누기, 분수, 사물과 물체의 분류, 그리고 그들 간의 관계를 이해하게 한다. ③ 유아가 용이하게 계산하는 것을 배우게 한다. ④ 집합에서의 어떤 조작을 단순히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 체계에 대한 이해를 넓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