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태권도 논문]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다운로드: icon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의 개념과 정의
1) 태권도의 개념
2) 태권도의 정의
2. 태권도장의 홍보
3. 태권도 홍보의 필요성
4. 일선 태권도장에서의 태권도 수련내용
5. 태권도 도장의 경영
1) 경영의 정의
2) 태권도 도장의 경영
6. 태권도장경영의 필수조건
7. 태권도의 본질에 대한 이해
8. 태권도의 본질
9. 태권도의 본질적 의미
10. 태권도의 가치
11. 태권도의 역할
12. 태권도 수련의 효과
13.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1) 태권도장 마케팅 강화
2) 태권도장과 태권도 관련기관의 연계성 강화
3) 태권도 관련기관의 다양한 수련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4) 태권도장에 대한 제도적 지원
5) 태권도에 대한 홍보활동 강화
6) 성인을 위한 태권도 체험프로그램 개발
7) 성인 태권도 수련인구 유입을 위한 홍보활동
8) 성별에 따른 태권도 수련프로그램 개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련생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 전략

Ⅰ. 서론

오늘날 우리의 태권도는 세계 206개국에서 9000만 명의 수련생을 보유한 세계적인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80~90년대를 거치면서 괄목할만한 양적 성장을 거두었지만, 2000년대 들어서면서 태권도장에 등록하는 수련생이 감소함에 따라 경영난을 겪는 태권도장이 늘어나고 있다. 양적 성장기에 태권도장이 급격하게 늘어났다는 점과 태권도 수련층이 아동에 국한되어 있다는 한계, 저출산, 경제적 여건 악화 등이 최근 일선 태권도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최근에는 살아남기 경쟁으로 인해 저가 수강료 경쟁이 곳곳에서 벌어지면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의 질적 하락을 부추기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의 질적 하락은 수련생들의 이탈을 가져오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태권도장들이 경영난을 탈피하기 위해서는 무리한 가격 경쟁보다는 차별화된 수련과정과 홍보 전략을 펼쳐야 한다. 태권도 수련생과 학부모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미리 예측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시간과 노력, 비용을 투자하여 홍보한다면 성공적인 태권도장 운영이 가능할 것이다. 지금부터 본보고서를 통해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2024-04-23 15:29:0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7 [0.00055]/[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3152908913406'; [0.0005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48360; [0.00131]/[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48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