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사업아이템 소개 (1) 사업개요 (2) 사업컨셉 (3) 메뉴 2. 창업추진배경 (1)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 (2) 시장분석 및 전망 (3) 입지선정 3. 사업전략 (1) 기술분석 (2) 생산설비 (3) 운영자재생산 및 인력구성 (4) 원재료 공급처 및 유통경로 4. 판매전략 및 마케팅전략 5. 재무전략 (1) 소요자금 추정 (2) 자금 조달 계획 (3) 추정손익계산서 6. 사업위험요인과 SWOT분석 (1) 위험요인 (2) SWOT분석 |
본문내용 |
2) 시장의 경쟁력 : 시내 중심가에 위치를 고려했을 때, 기본적으로 인근지역의 동일 상품을 판매하는 커피숍과의 경쟁은 피할 수 없다. 중심가라면 카페든 take-out이든 항상 고객들 눈에 띄기 마련이다. 이런 경쟁력 속에서 고객을 사로잡는 대표적 요인은 가격과 상품의 질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고객들은 브랜드커피를 선호하는 추세이다. 그러므로 맛이나 질에 있어서 특별한 경쟁력이 없다면 아무리 좋은 마케팅이라 할지라도 risk의 요인이라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