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2009학년도 지구과학 중등임용 답안(2교시 - 논술형)

다운로드: icon2009학년도 지구과학 중등임용 답안(2교시 - 논술형).hwp


 
본문내용


(ㄱ)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쉬운 내용을 다룸으로써 실제로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구성주의적 관점과 부합한다. 또한, 자연현상 전체를 탐구의 대상으로 하여 과학수업이 이루어지므로 지구과학 교과 내의 통합을 이루어야 한다는 점에서 지구계 교육의 관점과 관련이 있다. 하지만, 구성주의적 입장에서 지식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이며 가변적인 것으로 동일한 과학 개념을 상이하게 판단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 문제점이 존재한다.
(ㄴ)에서는 학습자가 직접 관찰하고 체험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는 것을 수업의 목표로 놓고 있으며, 이는 직접적인 경험과 관찰을 통한 학습을 요구하는 구성주의적 교수방법과 관련이 있다.
2024-04-27 03:04:20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1 [0.0005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030419175381'; [0.00049]/[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37867; [0.0010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37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