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0 기업소개 및 진출배경 0 일본시장 환경분석 0 일본진출 0 성공전략 0 시사점 0 Q & A |
본문내용 |
0 기업소개 및 진출배경 * 진로소주 일본진출배경 여러 나라 중 일본에 진출한 이유는 첫째로 지리적 인접성이다. 일본은 지리적으로 우리나라와 근접해 있고, 이런 이유로 해외법인의 통제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둘째로는 비슷한 생활양식을 지니고 있다는 것인데, 한국과 같은 한자문화권 및 쌀소비 문화권에 속해있고, 소주라는 주류를 소비하고 있기 때문에 주류 소비문화에 관한 소비자들의 관심사항이나 구매 특징에 있어서 유사한 소비자그룹을 발견 할 수 있어, 국내의 전략을 적용시킬 수 있다. 또한 일본의 주류시장 규모이다. 인구가 1억 2700만명을 넘어서 우리나라보다 훨씬 넓은 시장을 갖고 있다. 표적소비자층이 존재하는 것또한 이유인데, 이미 제품을 소비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층이 존재하므로 진출하기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