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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소개 - LG생활건강 소개 - 중국문화 소개 2. 시장 세분화 - ST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3. 마케팅 전략 - 4P전략 - Product - Place - Price - Promotion 4.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2. 시장세분화 * STP전략 1) 시장 세분화 - 중국의 화장품시장은 지역별 계층별로 다양성이 뚜렷한 시장이다. 시장 세분화를 통한 차별화된 접근이 요구되며 특히 어떤 요소들이 소비자 세분화의 핵심적인 변수인지를 파악하여야 한다. - LG생활건강화장품은 항저우 현지법인을 중심으로 상해와 난징,베이징등 중국내에 11개 영업사무소를 개설 - 중국인의 제품 선호도와 구매 패턴 등 1년간 시장조사 ---> 구매력 있는 고소득층을 타겟 고객으로 설정 - 또한 행동적 요인에서는 고가를 지향하며, 정기적으로 구매를 할 사람들을 타켓으로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