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에버랜드 기업개요 (1) 에버랜드 기업선정배경 (2) 에버랜드 기업소개 (3) 경쟁사분석 1) 롯데월드 2) 서울랜드 2.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분석 (1) 에버랜드의 SWOT 분석 가. 강점(strength)나. 약점(weakness) 다. 기회(Opportunity) 라. 위협(threat) (2) 에버랜드 STP 분석 가.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나. 타겟팅 (Targeting) 다. 포지셔닝 (Positioning) (3)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가. 제품전략 (Product) 나. 가격전략 (Price) 다. 촉진전략 (Promotion) 라. 유통전략 (Place) 3. 결론 및 향후전략 제안 |
본문내용 |
가. 테마의 체험성이 낮다. - 흔히 에버랜드를 놀이공원이라고들 한다. 그것은 바로 에버랜드가 내세우고 있는 다섯 가지 테마가 아직 방문자들에게는 진하게 체험되지 않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 하겠다. 재미있고 즐겁게 해주려고 남다른 노력을 하고 있지만 가슴 울렁거리는 감동을 주지 못한다. 지형 자체가 기본적인 제약임은 어쩔 수 없다. 그렇지만 체험공간들이 남들과 확연히 다른 감동을 주는 배타성 확보에 가일층 노력해야 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