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롯데리아 기업소개 롯데리아 연혁 해외진출 현황 기업선정배경 2. 롯데리아 베트남진출 전략사례 베트남 진출 성공 성공 요인 - 베트남 외식산업 시장 특성 - 이미지 고급화 전략 - 차별화 전략 - 현지화 전략 3. 롯데리아 중국진출 전략사례 중국 진출 실패 실패 요인 -경쟁 환경의 인식과 대응 부족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 부족 - 경영 자원 부족 -기존 실패로 인한 이미지 실추 해외 진출 성공과 실패요인분석 4. 롯데리아 향후 전략 제안 전략 수립의 필요성 전략 수립의 방향 중국 진출 개선 방향 고급화 전략 계열사와의 시너지 |
본문내용 |
2. 이미지 고급화 전략 ‘햄버거=저가’ 공식을 깸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 형성 - 세련된 인테리어를 통해 깔끔한 매장 내 분위기 - 종업원 친절 교육을 통해 인식을 고급화 기업 이미지 고급화 - 현지 기업에 비해 뛰어난 근무 환경 - 고학력의 사회 엘리트층이 선호하는 이미지 구축 -> 저가의 햄버거 이미지를 벗어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미지로 고급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