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롯데마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마트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다운로드: icon롯데마트.hwp


목차
1. 롯데마트 기업소개

2. 롯데마트 중국진출위한 기업상황분석
1) 중국시장분석
2) 중국사회의 변화
3) 소비자분석
4) 경쟁자분석
5) 롯데마트 자사분석

3.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4. SWOT분석
1) 위협
2) 기회
3) 약점
4) 강점

5.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가격전략)
3) Place(유통전략)
4) Promotion(촉진전략)

7. 롯데마트 해외 경영성과분석

8. 롯데마트 미래전략제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이렇게 매력적인 시장에서 롯데마트의 성공여부를 가능할 수 있는 포인트는 현지화 라고 생각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국내에서 사용하던 경영 전략을 버리고 철저히 현지화된 새로운 전략으로의 도약이 필요하다. 하지만 공격적인 M&A같은 확장 전략과 더불어 환경과 질을 중시하는 국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했던 경영 전략은 앞으로 세계 어디서든 적용 가능한 롯데 마트만의 경쟁 우위가 될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유지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 하다.
롯데 마트는 계속해서 타 할인매장에서 시행하지 않는 실험적인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핵심 역량에 소홀하지 않고, 새로운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경쟁우위를 찾고자 노력한다면 앞으로도 계속 유통업계를 이끌어갈 성공적인 기업으로 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2024-04-26 23:26:49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81 [0.0011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232649125280'; [0.0004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36856; [0.0011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36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