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본인이 경험한 수학교육과 유아수학교육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다운로드: icon본인이 경험한 수학교육과 유아수학교육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 유아수학교육의 방향
2. 본인이 경험한 수학교육과 유아수학교육의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현대 유아수학교육의 방향
수학은 우리 삶으로부터 비롯된 것으로 다른 학문의 기초가 되는 학문이다. 특히 21세기 지식ㆍ정보화시대와 과학기술의 시대가 도래 하면서 수학에 대한 학문적 필요성과 요구가 점차 증가하게 되고 교육 현장에서도 수학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는 수학이 국가 발전을 위한 도구뿐만 아니라 개인의 지
.
.
2. 본인이 경험한 수학교육과 유아수학교육의 차이점
첫째, 본인이 경험한 수학교육은 본인이 경험하고 있는 일상생활과 거의 관련이 없었다. 이러한 증거는 본인이 기본적인 수연산을 어떻게 배웠는지 조차 기억이 안 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즉 본인은 결과적으로 어떻게 배웠는지는 몰라도 지금 수연산을 알고는 있는데 그 방법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것은 단순히 수동적인 입장에서 주입식으로 수학교육을 받았음을 뜻하는 것이다. 이에 반해 요사이 유아수학교육은 일상생활과 관련된 의미 있는 수학적 환경을 제공하여 유아에게 수학을 가르치고 있다. 즉
2024-04-27 08:21:21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8 [0.0004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082121321473'; [0.00048]/[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33671; [0.00128]/[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33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