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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기획] 한국 영화 산업의 현재와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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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차-

Ⅰ. ‘2014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자료 분석 ························
Ⅰ-ⅰ. 극장 산업, 앞으로도 호황 누릴 것 ···································
Ⅰ-ⅱ. 극장 산업과 별개로 영화산업의 경제성 불투명 ··················
Ⅰ-ⅲ. ‘다양성 영화’가 성공했다고? ···········································
Ⅰ-ⅳ. IPTV, 부가판권시장 부흥의 견인차 ··································
Ⅰ-ⅴ. 국내 로케이션 촬영 유치의 명과 암 ·································

Ⅱ. ‘2015년 한국콘텐츠진흥원 10대 트렌드 리포트’ 분석·······
Ⅱ-ⅰ. 디지털 퍼스트 ································································
Ⅱ-ⅱ. 스마트 디바이스 전성시대 ···············································
Ⅱ-ⅲ. 뉴 노멀 시대의 미디어 산업 ············································
Ⅱ-ⅳ. 집단창작시스템의 확산 ····················································

Ⅲ. ‘한국·해외 공동 제작 프로젝트 트렌드 변화 자료’ 분석 ···
Ⅲ-ⅰ. 중국, 또 중국 ································································
Ⅲ-ⅱ. 동남아 등 새로운 시장 개척 활발해 ·································
 
본문내용
ⅳ. IPTV, 부가판권시장 부흥의 견인차
한국 영화 산업에서 극장 개봉 수익은 전통적으로 가장 중요한, 그리고 영화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수입원으로 생각되어왔다. 이유는 간단했다. 한국에서 비디오나, DVD등의 오프라인 부가시장이 사실상 궤멸 상태에 빠진지 오래됐기 때문이다. 한국은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국가다. 이로 인해 오래전부터 인터넷을 통한 콘텐츠 불법다운로드가 횡행하여 부가시장에서의 수입을 기대하기 어려웠다. 게다가 통신을 통한 불법다운로드는 규제가 어렵고, 워낙 만연해 있었기에 근절하기가 쉽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초고속 인터넷으로 대변되는 통신 기반의 탄탄함은 영화계로서는 반갑지 않은 현실이었다. 그러나 몇 년 전부터 이러한 통신 기반을 바탕으로 한 IPTV가 콘텐츠 유통의 2차 윈도우로 급부상하면서 영화계로서는 호재가 이어졌다.
2024-04-24 13:28:51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6 [0.0004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4132850848588'; [0.0004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33400; [0.0013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33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