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중국시장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오리온,이마트)

다운로드: icon중국진출성공실패.hwp


목차
Ⅰ.서론

Ⅱ. 오리온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
ⅰ. 기업소개
ⅱ. 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
ⅲ. 중국 진출 현황
ⅳ. 중국시장에서의 성공 요인

Ⅲ.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ⅰ. 기업소개
ⅱ. 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
ⅲ. 중국 진출 현황
ⅳ. 중국시장에서의 실패 요인

Ⅳ.결론

Ⅴ.참고문헌
 
본문내용
i. 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
오리온은 1980년대 말부터 시장성장이 둔화된 국내 제과시장이 규모에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였고, 국내시장 성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여 진출 국가에 대한 신중한 검토 작업을 통해 1990년대 초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에 대한 본격적인 진출을 결정하였는데,

...........................

i. 중국시장 진출 현황
○ 중국 매출액 1조원 달성
- 오리온은 2012년 중국 시장에서 매출 1조 원을 달성하였다. 지금까지 중국에서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곳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의 주요 사업 부문뿐으로 국내 식품업계 중에서는 처음 세우는 기록이다.


.............

○ 유통전략 역시 현지화
- 오리온은 진출 초기 각지에 유력 판매 대리상을 모집해 단순히 제품만을 공급하는 형태로 진입하였고,
.........
2024-04-27 11:46:51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8 [0.0005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114651931541'; [0.0005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30298; [0.00139]/[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30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