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Ⅰ.서론 Ⅱ. 오리온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 ⅰ. 기업소개 ⅱ. 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 ⅲ. 중국 진출 현황 ⅳ. 중국시장에서의 성공 요인 Ⅲ.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ⅰ. 기업소개 ⅱ. 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 ⅲ. 중국 진출 현황 ⅳ. 중국시장에서의 실패 요인 Ⅳ.결론 Ⅴ.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 오리온은 1980년대 말부터 시장성장이 둔화된 국내 제과시장이 규모에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였고, 국내시장 성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여 진출 국가에 대한 신중한 검토 작업을 통해 1990년대 초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에 대한 본격적인 진출을 결정하였는데, ........................... i. 중국시장 진출 현황 ○ 중국 매출액 1조원 달성 - 오리온은 2012년 중국 시장에서 매출 1조 원을 달성하였다. 지금까지 중국에서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곳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의 주요 사업 부문뿐으로 국내 식품업계 중에서는 처음 세우는 기록이다. ............. ○ 유통전략 역시 현지화 - 오리온은 진출 초기 각지에 유력 판매 대리상을 모집해 단순히 제품만을 공급하는 형태로 진입하였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