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영유아교수방법의 원리중 영유아의 발달적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다운로드: icon영유아교수방법의 원리중 영유아의 발달적특성 및 사회적 변화를 고려할때 생각되는 원리에 대하여 기술하시오.hwp


 
본문내용
영유아 교수 방법의 원리

1. 놀이중심의 원리

놀이는 다양한 학습의 원천이 된다.
유아들은 소꿉놀이를 하면서 성역할을 학습하고 수 개념을 학습하며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공 던지기 놀이를 하면서 신체 기관의 협응 능력을 기르며 어림하여 측정하는 법을 배운다.
음악에 맞추어 리본으로 춤을 추며 자신의 에너지를 발산한다.
놀이는 그 자체로 즐거운 속성을 가지면서도 영유아기의 교육적 목표를 성취하는데 효과적이다. 따라서 영유아를 위한 교수 계획을 할 때에는 교육적 목표에 적절한 놀이를 고안하는 것이 필요하다.





2. 흥미의 원리




흥미의 원리는 교수학습의 결정권이 누구에게 있느냐의 문제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유아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여 자발적인 활동에의 참여가 일어나도록 해야 한다
2024-04-25 17:45:0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5 [0.00065]/[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174508436571'; [0.0005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29277; [0.0011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29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