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GM & Daum 조직구조 비교 분석.pptx
목차 |
1. GM & Daum 소개 2. GM의 상황배경적 차원 3. GM의 구조적 차원 4. Daum의 상황배경적 차원 5. Daum의 구조적 차원 6. 시사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GM 소개 1908년 9월 16일 창립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생산 업체 50개국에 386,000명의 직원 자동차 브랜드 Chevrolet, Pontiac, Buick, Cadillac, Satur, GMC Trucks 등 1970년대 미국 자동차 시장 60% 차지,현재는 28%로 감소 Daum 소개 1995년 2월 20일 설립 포탈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한국 IT 기업 99년, 국내 최초 인터넷 포털인 ‘Daum’ 선보임 (현재 3800만 명의 등록 가입자) 2013년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코스닥시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 GM의 상황배경적 차원 전세계 약 20만 명 근무 34개국 차량 생산, 140여 개국 비즈니스 소유 ※ 한국 GM : 차량 개발, 디자인, 생산, 구매 등 글로벌 비즈니스 담당 GM 조직의 목적과 전략 (1) 한국 시장 점유율 두 자릿수 달성 (2) 생산 역량 강화 집중 (3) 고객만족주의 - 개별고객의 편의와 안전: GM의 온스타서비스 - 고객 맞춤형 서비스 원격제공 - 협력업체 확대: 데이터베이스의 확대 - 고객서비스를 꾸준하게 개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