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에 대하여 서술하고, 우리나라의 부모교육 현황과 프로그램의 운영방향 및 실제에 대하여 서술.hwp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2. 우리나라의 부모교육 현황 3. 우리나라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운영방향 및 실제 1) 아동 중심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운영방향 및 실제 2) 부모중심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운영방향 및 실제 3) 부모-자녀 상호작용 중심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운영방향 및 실제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가정생활교육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개인과 가정의 안녕을 강화하고 풍요롭게 하는 것, 가정의 문제를 예방하고 가정의 잠재력을 개발하여 건강한 가정을 육성하는 것’에 있다는 데 학자들은 대체로 동의하고 있다. 그러나 가정생활교육의 본질이 다양성으로 규정될 정도로 가정생활교육은 교육대상, 교수방법, 교육주제 및 내용, 교육환경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정의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에 대하여 서술하고, 우리나라의 부모교육 현황과 프로그램의 운영방향 및 실제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