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무역클레임의 청구내용과 클레임 해결방안.doc
목차 |
1. 무역 클레임의 의의 2. 무역 클레임의 유형 3. 무역 클레임의 제기절차 4. 무역클레임의 청구내용 6가지 5. 무역 클레임의 발생시 검토사항 6. 무역클레임의 해결방안 |
본문내용 |
1. 무역 클레임의 의의 (1) 클레임 당사자의 확정 ㄱ. 클레임 사유가 발생되면 우선 누구에게 클레임을 제기해야 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ㄴ. 클레임의 당사자는 계약당사자가 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예외로 계약당사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는 제 3자에게 청구하는 경우도 있다. (2) 클레임의 통지 ㄱ. 클레임을 제기할 때에는 먼저 가장 빠른 방법으로 신속하게 클레임이 발생한 사실을 상대방에게 통지한 후 즉시 서면에 의한 정식의 클레임을 제기해야 한다. ㄴ. 클레임 통지는 모든 증빙자료를 갖추기 전에 먼저 클레임의 발생사실을 통보하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