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무역클레임의 청구내용과 클레임 해결방안

다운로드: icon무역클레임의 청구내용과 클레임 해결방안.doc


목차
1. 무역 클레임의 의의

2. 무역 클레임의 유형

3. 무역 클레임의 제기절차

4. 무역클레임의 청구내용 6가지

5. 무역 클레임의 발생시 검토사항

6. 무역클레임의 해결방안
 
본문내용
1. 무역 클레임의 의의

(1) 클레임 당사자의 확정
ㄱ. 클레임 사유가 발생되면 우선 누구에게 클레임을 제기해야 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ㄴ. 클레임의 당사자는 계약당사자가 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예외로 계약당사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는 제 3자에게 청구하는 경우도 있다.

(2) 클레임의 통지
ㄱ. 클레임을 제기할 때에는 먼저 가장 빠른 방법으로 신속하게 클레임이 발생한 사실을 상대방에게 통지한 후 즉시 서면에 의한 정식의 클레임을 제기해야 한다.
ㄴ. 클레임 통지는 모든 증빙자료를 갖추기 전에 먼저 클레임의 발생사실을 통보하는 것이다.

2024-04-26 08:26:2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3 [0.0004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082626332400'; [0.0004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24408; [0.00128]/[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24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