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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I. 들어가며 1. 꼬꼬면 선정배경 2. 기업소개 3. 꼬꼬면 제품소개 4. 꼬꼬면 상황분석 5. 라면시장 동향분석 II. 꼬꼬면 마케팅 전략방안 연구 1. 꼬꼬면 SWOT 분석 2.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전략(Targeting) 3) 포지셔닝 전략(Positioning) ① 제품의 차별화 ② 이미지 차별화 3. 꼬꼬면 재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III.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팔도 꼬꼬면은 하얀 국물 라면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과를 내지 못하였고, 소비자 인식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에 실패하였다. 이는 다양한 마케팅을 이용하기 보다는 ‘이경규’라는 스타 한 명에 의지한 스타마케팅과 트렌드 변화에 따른 대처방안을 생각해놓지 못하였기 때문에 짧은 전성기만을 누린 채 라면 시장에서 몰락하게 되었다. 이런 꼬꼬면의 실패에 대해 우리 조에서는 감성마케팅을 주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하여 보다 건강한 라면으로 소비자의 기존 인식에 변화를 추구하고, 꼬꼬면을 세대간의 소통을 매개체로 제시하여 모든 세대가 함께 수 있는 라면으로 자리 잡게 하고자 노력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