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 2. 리츠칼튼호텔 서비스 분석 3. 리츠칼튼의 고객관리전략 -내부고객 관리전략 -외부고객 관리전략 4. 리츠칼튼호텔의 성공요인분석 5.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6. 리츠칼튼호텔 SWOT분석 (1) 강점(Strenths)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ies) (4) 위협(Threats) |
본문내용 |
4) Place 리츠칼튼은 방문과 인터넷을 통한 직접판매방식과 간접판매방식이 있다. 리츠칼튼의 간접유통경로에는 첫째, 항공사와의 장기 전략결연(long-term strategic marriage)방식이 있다. 항공사와의 제휴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전략적인 결연 관계는 쌍방의 지속적인 관계가 유지됨은 물론 쌍방의 노력으로 공동이익이 생겼을 때 배분되는 이익금 수준도 높기 때문에 상승효과를 가져오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둘째, 여행사와의 긴밀한 관계 파트너쉽 이다. 여행사와의 긴밀한 관계를 형성함으로 인해서 VIP고객확보, 계절적 판매주기의 취약성 완화 등을 달성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