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환~

다운로드: icon[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환~.hwp


목차
Ⅰ. 들어가며

Ⅱ. 과업중심 교수법
1. 과업중심 교수법의 개념
1) 과업중심 교수법의 정의
2) 과업중심 교수법의 교육학적 기초
2. 과업중심 교수법의 개념
1) 이론적 배경
2) 학습과 교수활동 형태
3) 학습자의 역할
4) 교사의 역할
5) 교육 자료의 역할
3. 과업중심 교수법 교수절차
1) 교수절차
(1) 과업 전 활동
(2) 과업 활동
(3) 과업 후 활동
2) 수업 적용상의 장단점
(1) 수업 적용상의 장점
(2) 수업 적용상의 단점
4. 본인이 속한 교육 환경에서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한 영어교육 방안
1)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한 영어교육
(1) 과업 전 활동 : 영어교육계획
(2) 과업활동 : 영어교육내용 및 방법
(3) 과업 후 활동 : 영어교육평가
2) 과업중심 영어교육계획안
5. 과업중심 교수법의 가치

Ⅲ. 나가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과업중심 교수법

1. 과업중심 교수법의 개념
1) 과업중심 교수법의 정의
과업 중심 학습법이란 학습자들 간에 주어진 과제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자연스런 교류와 상호작용이 이루어지고 이것이 언어학습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 문법 형식을 강조하는 것보다 의미 전달을 강조한다. 과업 중심 학습법에서 언어란 의사소통을 하기위한 도구이며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습자간의 의사소통이 언어를 효율적으로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는 것이다. 과업 중심 언어 교수법은 학습 결과보다는 학습 과정을 중시하는 교수법으로 학습자가 분명한 목적이 있는 활동과 과업을 수행하면서 실제 의사소통과 의미에 역점을 두어 영어를 배우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본다. 그러므로 언어 습득을 위해서는 과업이 언어 입력(input)과 동시에 언어 출력(output)을 제공하고, 과업 수행과 성취가 동기 부여에 공헌하며 학습의 난이도는 특정한 교육 목적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고 본다.

2) 과업중심 교수법의 교육학적 기초
첫째, 과업중심 언어교수법은 경험 학습(experiential learning)과 깊은 관계를 맺고 있다. 경험 학습에 있어 개인의 직접적인 경험은 추상적인 개념에 생명감과 질감과 주관적인 개인적 의미를 부여하며 동시에 구체적이며 서로 간에 공유할 수 있는 참조점(reference point)을 제공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과업중심 언어 교수법 초등학교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과업중심 언어 교수-학습 모형의 개발과 적용은 학습자의 참여, 상호작용, 그리고 결과의 공유를 언어학습의 중요한 요소로서 고려한다.
2024-04-19 16:24:52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6 [0.0005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162452504823'; [0.00052]/[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21883; [0.0015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21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