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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리케이션 개발 사업계획서] 맛집정보제공 SNS채널 어플 개발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icon맛집 사업계획서.hwp


목차
1. 사업동기 및 사업내용
1-1 사업동기
1-2 사업아이템의 강,약점 분석
1-3 사업아이템 소개

2. 사업화 가능성
2-1 제품, 서비스의 기능과 특징
2-2 기존 경쟁자와의 차별성 및 경쟁우위 요소
2-3 서비스의 개략도

3. 시장성분석과 사업 성장가능성
3-1 국내외 관련산업 동향분석 및 경쟁사 현황
3-2 시장의 성장성 및 진입가능성
3-3 판매전략 및 마케팅 방안
1) 홍보,판매위한 프로모션전략
2) 수익 창출(매출확보) 방안
3)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결정적 요소 제안
3-4 자금조달계획 및 손익분석
<예상소요비용>
(1) 초기 제작 비용
(2) 초기 관리 비용
<자금조달 방법>
<5년간 재무계획>
<추정 손익계산서>?
 
본문내용
1-1 사업동기

맛집 정보 및 SNS 채널에 대한 수요증가

요즘 인터넷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 맛집 관련된 사진 및 정보가 꾸준히 올라온다.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유명한 페이지는 대부분이 지역의 맛집정보를 다루고 있고, 그 게시글은 조회수가 수만은 기본이고 수십만까지도 쉽게 올라간다. 이러한 SNS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주로 10~30대 중반으로 젊다. 이들은 어릴 때부터 어느정도 부유해진 환경에서 자랐기에 밥먹는 시간을 하나의 여가처럼 여기고 있다. 하지만 SNS에 올라오는 맛집 정보는 소수에 불과하고 많은 사람들이 더욱 많은 정보를 원하고 있다. 경북대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맛집 정보에 대해서 설문조사를 한 결과, 75%의 사람이 정보가 부족하다고 하였고, 15%는 충분하다, 10%는 모자란다고 답하였다. 맛집에 대한 정보를 찾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이 있다면, 그 어플에 대한 수요 충분할 것이다. 이미 미국에서는 Yelp라는 어플이 있는데, 이것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어플은 생활정보를 보여주는 어플로 사람들이 가게(식당, 옷가게 등등)를 찾을 때 꼭 사용하는 어플이다.

이러한 기능에다 소통이라는 키워드를 더 할 것이다. 맛집정보를 제공하면서 먹은 음식을 자랑할 수 있는 SNS채널을 만들고, 소통을 할 수 있다면 이 어플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 할 것이다. 더불어 모바일 쿠폰, 남은좌석 정보, 예약등을 쉽게 도와준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된다. 그리고 수익모델은 전적으로 음식점을 통하여 창출 할 것이며, 주된 수익 모델은 광고료이다. 손님들의 게시글과 클릭수, 전화연결수 등으로 가게에 홍보비를 받으면 충분한 수익 모델이 될 수 있다.
2024-04-18 15:08:43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66 [0.0042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8150843520835'; [0.00080]/[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21113; [0.00159]/[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2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