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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자발적이거나 적대적, 공격적, 폭력적인 클라이언트를 만날때는 어떻게 접근하고 개입해야 할지 본인의 생각을 적으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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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를 만났을 때 접근 및 개입 방법

2. 적대적인 클라이언트를 만났을 때 접근 및 개입 방법

3. 공격적인 클라이언트를 만났을 때 접근 및 개입 방법

4. 폭력적인 클라이언트를 만났을 때 접근 및 개입 방법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클라이언트의 폭력은 사회복지사의 소진을 야기할 수 있는 변인 중의 하나로, 결과적으로 사회복지사의 소진을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 저하와 복지기관의 인력관리 비용 증가 등의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클라이언트의 폭력을 경험한 사회복지사들은 이후 클라이언트를 더욱 경계하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클라이언트를 대면하는 데 있어 덜 공감하고 덜 집중하게 되었다고 한다. 나아가 폭력적인 클라이언트를 아예 피하거나 동료 등 지원자가 없는 경우에는 클라이언트 가정방문을 피하게 되었다. 그 외에도 클라이언트
2024-04-19 19:11:12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02 [0.0004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191111701787'; [0.0005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21110; [0.0010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2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