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비교행정론 A형] 비교연구의 정의와 함께 교차사례분석의 논리구조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다운로드: icon[비교행정론 A형] 비교연구의 정의와 함께 교차사례분석의 논리구조에 대하여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교연구의 정의
1) 비교연구의 정의
2) 정치연구에서의 비교연구
3) 행정연구에서의 비교연구
4) 교육연구에서의 비교연구
5) 역사연구에서의 비교연구
6) 종교연구에서의 비교연구

2. 교차사례분석의 논리구조
1) 최대유사체계 분석 논리구조
2) 최대상이체계 분석 논리구조
3) 혼합체계 분석 논리구조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비교연구법은 사회문화적 배경이 다른 두 개 또는 그 이상의 국가간의 제도나 활동을 비교하는 국가적 비교연구가 많으며 일정한 지역이나 각기 다른 기관을 단위로 하여 이들의 활동을 분석적으로 비교 연구 한다. 좁은 의미의 비교행정은 여러 나라의 공공행정을 상호 비교하는 것을 의미하나, 넓은 의미로는 각국 행정의 비교는 물론 공공행정과 사경영, 병원행정, 교육행정 등의 상호 비교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사용된다. 비교행정의 연구가 시작된 것은 1940년대부터이며, 1950년대의 전후 냉전 상황에서 서방진영의 후진국에 대한 기술원조 문제가 대두되면서 더욱 활기를 띠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비교연구의 정의와 함께 교차사례분석의 논리구조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
2024-04-26 07:23:2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02 [0.00050]/[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072324814329'; [0.0004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21049; [0.0010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21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