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I. 기업별 성공 및 실패 요인 II. 기업 개요 및 분석 III. 한국시장에서의 비교 분석 IV. 이마트의 성공 전략 |
본문내용 |
Ⅲ. 이마트의 4P’s 분석 1) Product(제품) 0 1차 식품 부문에 중점 : E-MART의 전체 매출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46.4%로 다른 할인점에 비해 월등히 높다. 특히 1차 식품의 신선도 유지방지를 위해 상품과학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과학적인 위생관리시스템을 운영 중임 0 PB(Private Brand)개발 : PB제품은 기업 간 차별화는 물론 저가격 실현, 고수익을 추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PB상품이 일반 제품보다 저렴한 이유는 품질력이 떨어져서가 아니라 유통간계와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임 0 100% 교환/환불제 : 이마트는 고품질 저가격을 지향한다. 그래서 구입한 상품의 품질에 고객이 만족하지못할 경우 전국 어느 E-MART에서나 구매한 날짜에 상관없이 즉시 교환 환불해 주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0 품질 불량 상품 보상제 : 고객만족을 위해 구입한 상품 중에 품질불량상품이 있을 경우, 교환/환불은 물론, 상품권 5,000원까지 보상해 주는 제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