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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청소년육성제도론]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 청소년육성관련법, 청소년정의, 청소년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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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교육이란?
2. 청소년육성이란?
3. 청소년육성정책의 형성
4.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
5.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
1) 청소년기본법
2) 청소년보호법
3) 소년법
6. 청소년육성정책의 문제점
1) 행정상의 문제점
2) 법상의 문제점
7. 청소년육성정책의 개선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Ⅰ. 서론

학교교육이 학교 내에서 청소년의 지적 능력을 기르는데 주력하는 청소년교육제도라고 한다면 청소년육성제도는 대자연과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청소년활동을 통한 청소년의 도덕적 능력 함양을 지원하는 청소년교육제도라고 할 수 있다. 청소년육성은 청소년교육의 한 부분으로서 인간화교육이라 할 수 있는데, 학교교육의 부족한 부분을 각종 청소년활동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영역이다. 또한 청소년활동과 더불어 청소년의 복지증진이 청소년육성의 핵심영역으로 대두되고 있다.
청소년은 국가의 미래이므로 청소년육성정책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정책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나라의 청소년육성 정책은 관계법에 따라 청소년의 규정(정의)을 달리하고 있어 혼선이 빚어지고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처럼 관계법에 따라 각기 다른 청소년의 연령 기준을 통일시켜 일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혼란을 막을 필요가 있다. 지금부터 본보고서를 통해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도록 하겠다.
2024-04-24 21:06:14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7 [0.0005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4210614584458'; [0.0005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20057; [0.0013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20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