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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Ⅰ. 서론 및 선정이유 Ⅱ. 외식산업의 발전배경과 전망 1) 외식산업의 발전배경 2) 외식산업의 전망 Ⅲ. 시장 환경 분석 1) 시장의 외부환경 분석 2) 국내 외식산업의 주요환경변화 3) 현재 시장 상황 (패스트푸드 업계의 최근 경향과 전망) Ⅳ. 자사분석 1) 기업소개 2) KFC 탄생배경 3) KFC Brand 4) KFC 역사 Ⅴ. KFC 경영전략과 마케팅 1) KFC 경영전략 2) KFC 마케팅 Ⅵ. 경쟁사분석 1) 롯데리아 2) 맥도날드 Ⅷ.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reat Ⅸ.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Ⅹ.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본문내용 |
Ⅰ. 기업 선정이유 오늘날, 바쁜 현대사회에서 소비자들은 간편하고, 이동하면서도 섭취가 가능한 패스트푸드를 이제는 하나의 소비 트랜드로 여기며 즐겨 찾고 있다. 치킨, 햄버거, 피자 등 패스트푸드는 1980년대부터 국내 외식시장을 주도해 오기 시작하면서 일상화된 식사습관과 간식으로 청소년과 젊은 층의 식생활 문화를 장착시키게 되었다. 패스트푸드업계는 21세기 전략으로 새로운 비전속에서 다점포와 마케팅전략, 광고 등 새로운 기법을 도입하여 한층 더 상위 업체 간의 전국적인 경쟁격화가 심화되고 있다. 또한, 한국인의 속칭 “빨리빨리”문화를 잘 충족시켜주는 패스트푸드업계는 눈부시게 발전을 거듭하였으며 현재 우리나라 패스트푸드 업계는 과포화 상태라고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