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중국 내수시장 진출 전략(중국내수시장에 진출성공한기업사례중심).pptx
목차 |
중국시장의 의미 중국 경제대국화의 시사점 중국에 대한 거품 빼기 중국경제의 특성 중국 중심의 국제분업구도 중국 10대산업 진흥정책 주요내용 변화하는 소비자, 변화하는 소비행태 [新鄭和計劃] 대만의 대중수출 확대 전략 일본기업의 중국 내수진출 노력 기술, 품질 세분화 현지화 사회적 책임 유통망 중국통 관제수요 SOURCING |
본문내용 |
긍정적인 측면 대 중국 수출 증가 ; 중국 내수시장에의 참여 모색, 진출 전략적 대(對) 중국 투자 모색을 통한 우리나라 산업구조 조정 도모 우리나라에의 중국투자 유치 지정학적, 역사적 이점 활용을 통한 동-서, 남-북 중개자역할 수행 산업구조상의 상호보완적 발전 부정적인 측면 중국식으로의 영합에 따른 기술, 품질 하향 평준화 능성 국내 외 시장에서 중국과의 경쟁 격화 대 중국 투자증가로 인한 국내 산업 공동화 발생 중국에의 경제, 정치적 예속화 가능성 cf. 以商攻政 환경오염물질 유입 증가 cf. 경제적 환산치… 미샤 : 화장품 수출 및 현지 생산 한국에서는 중저가 브랜드, 그러나 중국에서는 중저가 브랜드로 … 기초화장 중심의 화장품 시장에 색조화장으로 시장을 만들며 진출 신신스포츠 : ‘STAR’ 농구공 생산(칭다오) 기존의 주력제품(축구공, 농구공, 배구공, 핸드볼공, 테니스공)을 다양화 -? 축구화, 배구화, 유니폼, 트레이닝복, 라켓등으로 다양화, 세분화 EXR : 스포츠 패션의류 ? ‘캐포츠(캐주얼+스포츠)’ 포지셔닝을 중국에 만들어가면서 시장 장악 ? 상위 1% 개성파 고소득층 겨냥 |